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 경영지도사 달라지는 것들

:: [자격증] 경영지도사/종합정보

by kinnof 2021. 6. 19. 13:21

본문

 

본문에 앞서서..

경영지도사 시험은 1차시험과 2차시험으로 나누어 지고, 1차시험은 3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① 인력공단 시행 1차시험(이하 '일반시험') ② 지도사회 시행 1차 양성과정시험(이하 '양성과정') ③ 인력공단 시행 1차시험 면제(이하 '면제')


 

1.     

경영지도사 1차시험 영어과목을 영어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

경영지도사 시험은 1차시험과 2차시험으로 나누어 집니다. 객관식 시험인 1차시험을 통과해야만 서술형시험인 2차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 이번 포스팅은 경영지도사 1차시험 과목 중 하나인 영어과목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경영지도사 1차시험은 경영학, 회계학개론, 기업진단론, 조사방법론, 중소기업관련법령, 영어과목으로 총6개 과목입니다. 이 중 영어시험은 과거 인력공단 시행 2008년부터 2021년까지는 인력공단에서 직접 출제한 영어시험으로 진행해 왔는데 2022년도부터는 공인영어능력시험 점수로 대체가 됩니다.

 

영어시험 대신에 영어능력검정시험 점수를 제출하는 것인데요. 시험의 종류 및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2.     

경영지도사 1차시험 특별 추가원서접수 서비스 중단

경영지도사 시험은 응시원서 접수기간에 미처 접수를 하지 못한 수험생을 위해 추가접수기간을 두어 접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별 추가 원서접수는 무한대로 접수 가능한건 아니고 환불(취소)로 발생한 수용인원, 범위 내에서만 선착순으로 접수됩니다. (사정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며 이 기간에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

그러나 영어과목을 영어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함에 따라 접수 이후 공인어학성적 진위 확인을 위한 시간이 소요되어 빈자리(특별추가원서) 접수 서비스를 중단하므로 정시 원서접수에 모두 접수해야 한다는 것 알려드립니다.

 

 

 

3.     

경영지도사 1차시험 과목별 출제 문항 수 변경

이미 2021년도부터 변경된 사항인데 잘 모르신 분들을 위해 확인차 알려드립니다. 2020년도까지 경영지도사 1차시험은 5지선다형 각과목 40문제씩 출제되었었습니다. 2021년도부터는 각과목 5지선다형 25문제로 바뀌고 그에 따른 시험시간도 축소되었습니다.

 

 

 

4.     

경영지도사 1차시험 면제요건 변경

면제자격 신설 :  다음에 해당하는 사람은 2022년도 경영지도사 1차시험부터 면제 가능

→ 대한민국명장, 국가품질명장, 공인노무사, 변리사, 세무사 중 하나를 취득한 후 5년이상의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면제자격 폐지 :  다음에 해당하는 사람은 2022년도 경영지도사 1차시험 면제에 해당사항이 없음

→ 경영,경제분야 또는 자연과학 분야 박사학위자로서 학교에서 3년이상 전공강의자 또는 지도실시기관에서 경영지도 또는 기술지도와 관련된 근무경력자

→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관련 분야에서 5년이상 실무경력자


이상 2022년도 경영지도사 달라지는 것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2022년도를 경영지도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바뀌는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경영지도사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https://cafe.naver.com/kinnofedu

 

키노프 경영지도사 : 네이버 카페

[글로벌 기업 경쟁력의 핵심, 경영지도사 학습/실무카페] 교재,기출문제,그룹스터디,학습정보,경영컨설팅

cafe.naver.com

 

관련글 더보기